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버섯커 키우기 - 다이아 25만개 쓰면서 알아낸 사용법

by 에브리보디예기 2024. 3. 24.

 

버섯커 키우기 다이아 사용법

버섯커 키우기의 재화는 빨간보석 즉, 다이아를 사용하는데요. 이번에 설명드릴것은 어떻게 하면 다이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어디에 다이아를 사용해야하는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버섯커 키우기의 다이아 사용처입니다. 

 

다이아 사용 할 수 있는 곳

다이아를 사용 할 수 있는 곳은 크게 동료 뽑기와 스킬 뽑기, 가속 티켓, 무한의 태엽, 골드 총 5가지가 있습니다. 여러곳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만큼 굉장히 중요한 재화인데요. 다이아를 사용하는데는 순서가 있으니 초반부터 차곡차곡 모아놓았다가 필요한 순간에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동료 뽑기, 스킬 뽑기

광고 시청을 하거나 뽑기 티켓을 사용하여 뽑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상점에서 300다이아를 사용하여 15회 뽑기, 600다이아를 사용하여 35회 뽑기가 가능합니다. 동료와 스킬을 보유하기만 해도 공격력과 방어력 그리고 HP가 올라가며, 해당되는 업적이 달성된다면 그에 따른 추가 효과도 발생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뽑기에 다이아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뽑기는 광고 시청이나 티켓이 모였을때 하는걸 추천 합니다. 최종 동료와 스킬트리는 레전드부터 시작이기 때문에 초반 뽑기는 스펙업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가속 티켓

버섯커 키우기에는 가속 티켓이라고 하여, 시간이 소요되는 컨텐츠에 티켓을 사용하여 1장당 5분의 시간을 줄일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사용처는 연구소에서 기술 업그레이드, 램프 레벨업에 사용됩니다. 가속 티켓은 초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램프 레벨업에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무한의 태엽

버섯커 키우기 공략을 한번 쯤 검색해보신분들이라면 아실테지만, 돌파 이벤트라는것이 존재합니다. 각 일정에 따라 해당되는 이벤트가 발생되며, 이벤트는 기술 돌파, 동료 뽑기, 스킬 뽑기, 탈것 돌파 이것저것 여러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우리가 다이아를 모아야 하는 이유는 탈것 돌파 이벤트 때문 입니다. 서버마다 일정이 다르지만 어느 날 이벤트 중 탈것 돌파라는 것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총 4라운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1라운드당 태엽 800개씩 총 3,200개가 소모 됩니다.

태엽 100개당 3500다이아가 필요하니 3,200개의 태엽 모으려면 11만2천개의 다이아가 필요합니다. 

 

왜 무한의 태엽에 많은 다이아를 투자해야 하는가?

탈것 돌파 이벤트를 태엽을 사용하여 완료하면 망치라는 재화를 줍니다. 이 재화는 신물 이라는 장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재화인데요. 초반 스펙업 중 제일 전투력이 많이 올라갈수 있는것이 탈것과 신물 레벨업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운영진 측에서 좋은 옵션의 탈것과 신물은 항상 현질로 얻을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어놓았더라고요.

 

골드

골드의 사용처는 단 1가지 램프의 레벨업에만 사용 됩니다. 초반의 빠른 램프 레벨업은 더 높은 등급의 장비를 빨리 얻을수 있어 스펙업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아로 골드를 사기에는 너무 적은양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총정리

1. 이벤트 일정중 탈것 돌파 이벤트를 위해 11만 2000개의 다이아를 모아야 한다.(태엽 구매 비용)

2. 초반 다이아 소모처로 동료 뽑기나 스킬 뽑기의 유혹이 강하다. 버섯커 키우기는 초반에 동료 하나, 스킬하나로 스펙업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그러므로 티켓 사용만 추천한다.

3. 어느정도 현질을 한다면 더 쉽게, 더 빠르게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으나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스펙업의 순서는 탈것, 신물 >> 동료 >> 스킬 뽑기 순이다.